공지사항

187호,196호,197호 수도권 다세대 상품 상환일정 업데이트[2021.08.20.] 2021-08-20

작성자 최고관리자

본문

안녕하세요 바른펀드 입니다.

 

수도권 다세대 상품 관련하여 상환 계획 및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바른펀드의 공매 요청후 각 물건에 대한 담보감정평가가 완료되었고, 각 임차보증인에 대하여 공매 공지 및 임차보증금 확인작업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신탁사(교보자산신탁)의 사업운영부서(공매담당부서)로 공매물건은 모두 이전 되어, 다음주부터 (823일 이후)각각의 개별 공매가 진행 예정입니다.

공매의 유찰율을 낮추기 위하여 1~2일에 한번씩 2~3건으로 나누어 개별적으로 공매가 진행됩니다. 현재 온비드 및 교보자산신탁에서 공매 진행예정이며,

현재 바른펀드가 보유중인 130건의 담보 물건중 감정평가 금액과 보증금, 현 시세가의 편차가

많은 물건으로 1차 선정 54개의 공매물건이 1차로 진행 예정입니다.

최저 입찰가와 선순위보증금의 격차를 10억원 이상으로 산정하여, 공매 유찰로 인한 원금손실에 대한 부분으로 줄였으며, 최저가에서도 유찰시 최저 유찰가격으로 매각 또는 수의계약 방식으로 

처분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1차 공매물건의 공매일정은 현재 1개월~2개월을 예측하고 있으며, 2차 공매진행은 10월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1차 공매를 통해 상환이 모두 된다면 좋겠지만, 2차 공매예정까지 약 3개월에 대한 

공매 프로세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신탁사에서 직접처분(직접매각)을 진행 중이며, 감정평가 금액을 기준으로 해당 물건지의 공인중개사(부동산중개인) 사업장에 의뢰가 되었습니다.

해당 물건지의 수량이 많다보니 바른펀드 및 신탁사에서 매각처분에 대한 프로세스 기간이 상당히 소요되었습니다.

직접매각을 통한 상환시 공매진행 중이어도 매각이 우선시 되어 매각을 통한 일부 상환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상환일이 지체 되는 점은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바른펀드는 시간이 지체되더라도 안전하게 원리금 상환을 최우선에 중점하여 진행중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본 건 상환과 관련하여 업데이트 사항이 발생할 경우 투자자 여러분들께 즉각 안내드릴 예정이며, 910일 이전에 본건 상환 현황 안내를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바른펀드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 05.원천징수 정보입력 원천징수 정보를 입력하세요.

    정보입력
  • 06.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수익금 환급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계좌등록
상품보기

(주)바른펀드대부 P2P연계대부업 : 2018-금감원-1482

Why 대부업?
바른펀드는 P2P업체인데,
왜 대부업으로 표기되어있나요?

Why 대부업? 바른펀드가 대부업인가요? 바른펀드는 대부업으로 등록되어 있지만,기존 대부업의 형태와는 다른 P2P금융 핀테크 회사입니다. 미국/영국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P2P대출에 대한 법이 국내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제도권 보안이 되기 전까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