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cutives

  • 김봉영 Chairman & CEO
    김봉영 바른펀드 대표이사, 회장은 미국 Lehigh University를 졸업하고, Prudential, Duff & Phelps(D&P)등 미·영 사모투자 펀드회사, 투자은행 및 금융가를 포함 35년의 경력이 있습니다. 영국계 사모투자펀드 운용회사인 Devonshire Capital의 한국법인 대표로서 외자유치, 사모투자펀드 운용외에 국경 간 M&A투자업무를 수행하였고 아울러 Duff & Phelps(D&P) 및 Clemensen Capital 등 뉴욕 중심의 글로벌 투자, 금융 시장에서 활동하면서 기업의 자본유치 및 국경간 기업인수합병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들병원그룹의 전략기획본부장, 사장 및 SK이노베이션(종합화학) 글로벌전략 본부장으로서 전사의 재무성과를 극대화하고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 재무 자원 풀의 다변화, SK이노베이션 계열사 간 최적화 및 시너지 창출과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진두지휘하였습니다.
  • 허민희 Vice Chairman
    허민희 바른펀드 부회장은 에이치에스 플러스 캐피탈과 미래개발자기관리 리츠 1대주주로서 설립 및 운영하였고, 호텔, 오피스, 오피스텔, 상업시설, 정비사업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울러 현재는 바른펀드를 포함 청연산업개발, 에스디네트웍스(코스메틱)의 1대주주로서 설립 및 운영 중에 있으며, 에스디네트웍스(코스메틱)의 생블랑쉬 브랜드를 런칭하여, 현대·롯데·신세계 백화점·두산·신라면세점 입점과 루이가또즈 콜라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국내 유명 백화점ㆍ면세점 및 수출사업(베트남ㆍ홍콩ㆍ대만등)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 양군필 President
    양군필 바른펀드 사장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우리은행에서 기업금융과 인재양성업무를 수행하였고, 상하이 센터장으로 근무하며 국제금융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1금융권에서 30년간 근무하며 기존 기관 중심의 금융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바른펀드를 창립하였고, 현재 바른펀드의 사업개발, 전사경영, 파트너십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정훈남 Vice president
    정훈남 바른펀드 부사장은 신한은행에서 기업금융과 Structured finance를 담당하였고, 서울대 IB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신한은행 홍콩법인 기업금융 수석, 중국 상해지역 총괄부문장을 역임하였으며, 민관합동 해외진출기업 지원사업 금융부문을 수행하였습니다.
  • 이무열 Standing Advisor
    이무열 바른펀드 standing advisor는 투자심의 및 발굴에 대한 자문역할을 담당하고있으며, 우리은행에서 30년간 근무하였습니다. 우리은행 본점 외환업무 담당 및 이후 센터장으로서 외국환 업무 및 영업, 투자, 심사 업무를 담당하였고, 또한 기업의 CRO 및 감사직무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오랜 지점장 업무경력을 바탕으로 바른펀드의 Back Office업무와 PM업무 외에도 Deal Sourcing과 펀딩관련 지원업무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Staff

  • 안재영 General Manager / Analysis, Assessment & Evaluation
    바른펀드의 심사와 상품 모니터링을 담당하고 있으며, 철저한 투자심의 프로세스 구축으로 안전한 금융상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계학을 전공하였고, 금융 컨설턴트 및 채권, 부동산 자금운용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지니고 있습니다.
  • 신경섭 General Manager / Strategic Planning & Finance
    바른펀드의 기획, 서비스 개발, 재무, 총무 등 경영 전반의 실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시스템과 경영학을 복수전공하고, 금융 컨설턴트 및 주식/ 채권운용 등의 실무경험과 자산관리사, 투자 자산운용사, 파생상품투자 상담사 등의 전문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채효원 General Manager / Marketing & Business Development
    바른펀드에서 사업개발, 대외협력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축학을 전공하고 컨설턴트로 일하며 쌓아온 다양한 금융지식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토대로 이용자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위한 최상의 Fintech 플랫폼과 상품을 개발 및 발굴하고 있습니다.
  • 오재식 General Manager / Risk Assessment
    바른펀드에서 상품 심사 및 위험 평가를 담당하며, 부동산 개발과 금융에 대한 오랜 경험으로 상품의 리스크와 투자가치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시설 MD부터 대규모 분양 기획, 마케팅 그리고 부동산 PM과 컨설팅 업무까지 아우르는 부동산 분야 전문가 입니다.
  • 김지유 Assistant Manager / Accounting & General Affairs
    바른펀드에서 회계와 총무, 경영지원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며 임직원뿐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효율적인 편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바른펀드 이전에는 연합뉴스 티브이, 일본계 기업인 KOREA에서 회계, 인사, 총무 등 경영관리 전반의 실무를 담당하며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 최서연 Assistant Manager / Survey & Design
    바른펀드에서 시장 조사 및 Data 분석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에 맞도록 시각화 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사에서의 경력과 그래픽 및 문서 작업 능력을 바탕으로 바른펀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편리하고 명쾌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 권유미 Assistant Manager / Analysis & Inspection
    바른펀드에서 상품 심사와 현장 점검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과 시행사에서 부동산 분야 업무경험을 통해 체계적인 심사업무와 철저한 현장점검을 통해 안정적인 상품관리를 실천합니다.
test

(주)바른펀드대부 P2P연계대부업 : 2018-금감원-1482

Why 대부업?
바른펀드는 P2P업체인데,
왜 대부업으로 표기되어있나요?

Why 대부업? 바른펀드가 대부업인가요? 바른펀드는 대부업으로 등록되어 있지만,기존 대부업의 형태와는 다른 P2P금융 핀테크 회사입니다. 미국/영국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P2P대출에 대한 법이 국내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제도권 보안이 되기 전까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닫기